7828 | want to resume - Blogger of our inside is actualized. Our voice ourselves... Now, the real comes. Home Tag Local Photo
[1] ... [188][189][190][191][192][193][194][195][196] ... [493]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고민상담] 이성에게 인기를 : 추가 조언 2004/12/01 10:57
[고민되십니까?] http://nfeel.co.kr/tt/530
본 글은 지난번 박상호(가명)님의 고민상담에 회신에 대한 추가 조언을 담은 상담 내역입니다.


연락은 언제든 주셔도 됩니다.

가능한한 빨리 답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보내주신 내용에 대해서 몇가지 더 말씀 드리겠습니다.

간혹 조언을 해주신다고 하셨는데 솔직하지 못한 표현은 오히려 자신에게도 조언을 받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안됩니다.

그런 경우 '야..너도 그러냐? 나도 그래.. 그거 진짜 신경쓰이지...그래도 너무 신경쓰지는 말자..등등' 나와 네가 다르지 않다는 것.. 누구나 할 수 있는 고민이라는 것.. 하지만 특별히 내색하지 않고 살아간다는 것.. 혼자 이겨내기 힘들면 내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옆에서 지켜봐주겠다는 것.. 이런 솔직하면서 동질 의식을 느낄 수 있는 조언이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심한 면에 대해서도 적어 주셨는데...
자신의 행동에 대한 타인의 반응이 적극적이지 않거나 무반응일 때 오만가지 생각에 빠진다는 것은 결코 소심한게 아닙니다. 지극히 평범한 반응일 뿐이거든요.

저조차도 전화 안되거나 문자 보냈는데 연락 없으면...
이런 저런 생각이 듭니다. '어 이사람이 날 멀리 하는건가?'

다만 그게 크게 심화되지 않도록 다른 곳에 신경을 돌리곤 합니다.

어느 하나의 일에 대해 지나치게 골몰하면 그에 대한 악영향은 반드시 생기게 마련입니다.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또 상상과 추론을 할 수 있는 이성적 동물이기 때문에.. 스스로 자신을 옭아매고 자기가 만든 독방에 자기를 밀어 넣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 것입니다.
이런 현상은 타인에 의해서 강제적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에 대한 자아 억제 능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리라 봅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대범하기 보다는 소심한 편이 많다는걸 아셔야 합니다.
'나만 왜 이러지?' 라는 생각은 오히려 자신을 더더욱 편협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극한 상황에서 침착해 지는 것은 어찌보면 대부분의 남성들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침착한 것이지 '피도 눈물도 없는 녀석' 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그런점을 잘 살리시면 '아 이사람은 어떤 일에도 흔들리지 않는 든든함이 배어 있구나' 라고 생각들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생각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과 '인기' 있는 사람은 분명 다릅니다.
전자는 '배려', '동정', '동병상련' 과 같은 여러 경우의 수를 둘 수 있지만..
후자는 '존경', '애정', '이심전심' 과 같은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인기라는 것은 자신이 하는 행동에 따른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런 행위를 하지 않았는데도 인기가 따라 붙는다면 '엄청난 외모'를 가지고 있거나.. '주체할 수 없는 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일 것입니다.

먼저 드린 Tip 대로 실천해 보시고 최대한 자신이 가진 강점을 살려서 그걸 표출해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취미생활 등을 타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매개체를 만들어 나간다거나.. 그들로 하여금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일련의 행위들을 함께 함으로써 자신의 '인기'는 몰라보게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분명 느끼게 되실 것입니다.


그럼 건투를 빌며...

Trackback0 | Comments0
* 이 글의 트랙백 주소 :: http://nfeel.co.kr/tt/trackback/530 [Copy]
* 이 글의 덧글들 ::
* 이 글의 덧글 남기기 ::
 
등록
IPleft(c) 2003-2006 7828. '정보공유라이선스:영리·개작 불허'에 따라 이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pace
A : P
arrowSearch

검색
arrowAdSense

arrowCategory

전체 (493)
흐린 (189)
밝은 (185)
김C의 남자이야기 (109)
고민되십니까? (10)
arrowRecent Article

사회 생활 잘하기 1 (8)
Ajax 기반의 Web2.0 플랫폼 (4)
[save] 일상성의 미학 - 日常..
글의 뽄새는 그의 성격이다.
단점 (3)
여자이야기: 정우성이라는 이..
부끄러운가?
arrowCounter

* Today - 25
* Yesterday - 97
* Total - 1262704

arrowSkin by 7828 (live.com Customize)

arrowPowered by TT
arrowXML Rss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