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28 | want to resume - Blogger of our inside is actualized. Our voice ourselves... Now, the real comes. Home Tag Local
[1] ... [128][129][130][131][132][133][134][135][136] ... [481]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흡연가의 대한 단상 2004/12/28 13:00
[흐린/어제] http://nfeel.co.kr/tt/580
2004년 12월 30일을 기준으로 거의 모든 담배값이 500원씩 인상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나서 흡연가인 나로서는 매우 실망스러운 소식임에 틀림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담배가 백해무익 하다는 말은 수십년간 살아오면서 수도 없이 많이 들어온 말이긴 하지만 솔직히 끊는게 쉽지 않다. 어쩌면 그만큼 유혹에 약한건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인간은 지극히도 유혹에 약한 동물이다. 간혹가다가 정말 모질게 마음먹고 끊는 사람이 있기도 하지만.. 그건 유혹에 강하다 보기보다는 '끊어야만 하는 이유' 가 더 절대적이었기 때문이라고 본다. 물론 그 이유에 있어서는 각자의 다양성이 있기 때문에 누구 누구의 근거를 들어 설명하기란 부족함이 많다.

그런데 이런 백해무익에 해당되는 '요소' 들이 담배말고도 수도 없이 많다는 것이다. 굳이 흠잡고 늘어지자면 개개인의 취향까지도 들먹여야 할 것이며 어쩌면 매니아층까지도 들먹일 수 있게 된다. '나는 그거 싫고 또 많은 사람들이 싫어해! 그래서 그건 좋지 못한거야' 다수에 의한 소수를 지배할 수 있는 구도까지는 아닐지라도 최소한 이런 의견이 먹혀 들어갈 수도 있다는 것이다.

과장된 표현일 수도 있겠지만.. 어쩌면 내몸속에 더러운 노폐물을 호흡을 통해서 세상으로 내뱉는 행위조차도 민감한 사람들에겐 좋지 못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러한 담배에 대한 문제 제기에 있어서 흡연가 전체를 몰아 세우는 오류는 범하지 않았으면 한다는 것이다. 어쩌면 인간만이 흡연을 하기 때문에 더더욱 문제가 많아 보일 수도 있는 것이다. 인간은 고뇌하는 동물이다. 고뇌는 또한 많은 스트레스를 동반하게 되어 있고.. 이러한 스트레스를 푸는 도구로서 인간은 각자 자기들만의 방법이 존재한다고 본다. 어떤이들은 마구 음식을 먹는다던가.. 또 어떤이들은 운동을 한다던가.. 잠을 잔다던가.. 등등 다양한 해소방법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게중에서 담배로 푸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세상은 참 다양한 인간들로 구성되어 있다. 정말 평범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독특한 사람도 있고.. 예의가 없는 사람도 있고.. 또한 직업군에서도 어느정도 차이는 생긴다. 스트레스가 많은 직종들.. 주로 단순 노무직이나,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사무직들... 등등에서도..

근데..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모두 매너 좋고 착한 사람은 아닐 것이다. 담배가 사람을 나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절대적인 가정에 의해 담배를 피우는데에 있어서 '보기 좋지 않은 모습' 을 보여주는 경향이 있기도 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들로 인해서 흡연가 모두가 죄인으로 취급받아서는 안될 것이기 때문이다.

담배나 술은 마약처럼 중독성이 강하며 결코 인간의 몸에 좋지 못한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그러나 필요에 의해서 취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며.. 다만 '가려야 할 것' 에 대한 인식을 바로 갖는데 있어서 얼마나 자연스럽게 인지하게 되는냐가 문제인 것이다.

'어쩌면 세상에서 가장 백해무익한 존재는 인간일지도 모른다'

[TAG] arrow , ,
Trackback2 | Comments21
* 이 글의 트랙백 주소 :: http://nfeel.co.kr/tt/trackback/580 [Copy]
Tracked from ** lumme ** 2004/12/28 16:49 DELETE
제목: 담배값 인상 - 오히려 건강이 악화 될지도
흡연자인 친구와의 대화 한토막 친구 : 아~~ 죽겄다. 나 : 왜~~ 친구 : 담배값이 500원이나 오른다지 뭐냐. 나 : 큭큭, 그러게 나처럼 진작에 끊었어야쥐~~~ 친구 : 그러게 말이다. 진작 그만 뒀어
Tracked from dohyun's world 2004/12/28 22:33 DELETE
제목: 흡연권과 혐연권에 관한 나의 생각.
요약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열차 ·병원 대기실 등의 공공장소, 직장과 같은 공유 생활공간에서의 끽연규제를 호소하는 권리주
* 이 글의 덧글들 ::
푸무클 2004/12/28 13:17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인간의 몸에 좋지 못한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비흡연자 앞에서 동의도 구하지 않은 채.. 피워대는 사람들이나..
길거리에서 물고 다니는 사람들 보면.. 담배 피우고 있는 그 사람의 머리에 비닐봉지를 씌워주고 싶어져요;
그 담배 연기..혼자 다 마시라고;;
7828 2004/12/28 13:23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푸무클 / ^^; 그런 의식의 변화가 언제쯤 생기게 될런지.. 그게 문제겠죠...
델버 2004/12/28 13:52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인간이 가장 백해무익한 존재에 올인.

담배값 인상의 정부의 재정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한 상술이라고 생각하고 있죠. 진정 국민의 건강을 위한다면 한국담배인삼공사를 없애고 수입 담배에 관세 백만배 부쳐서 팔면 될텐데 괜히 뻘짓하고 있죠. 속 다 보이게.

전 길거리에서 담배도 피고 가끔 깜박하고 동의를 안구하고 담배를 물곤하죠. 최대한 남들에게 피해를 안주려 하지만 가끔은 까먹게 되네요..

담배말고 화장품 냄새 전 그게 담배 연기보다 더욱 싫어요. 그것도 어떻게 규제좀 했으면 해요. 난 소수이지만 인간이고 인간답게 살 권리가 있으니.. 진한 화장품 냄새를 맡을 때마다 오바이트가 쏠려서 못살겠어요...ㅠ.ㅠ

7828님 이것도 이슈화 시켜서 소수의 권리를 되찾아 주세요 --;
JS 2004/12/28 14:37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저에게 트랙백 날리신 것 보고 이렇게 왔습니다.
저도 푸무클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그리고 흡연가 모두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흡연가들이 비흡연가를 고려해 달라는 것입니다..
그림동화 2004/12/28 14:49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흡연가가 아니라 매너없는 흡연가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단 한가지 생각해 볼 문제는 실내공간에서 동의를 구한 흡연입니다. 이 경우 동의를 구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사실 누군가 담배펴도 되겠나고 동의를 구하면 특별한 핑계거리가 없는 한 피지 말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대부분 담배연기가 싫어도 승낙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많을 것입니다. 이 경우 흡연가는 동의에만 의지하지 않고 상황(같이 모인 사람들)을 판단해 흡연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델버 2004/12/28 14:55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담배 피는 행위 하나 가지고 매너 있는 흡연가 그런지 않은 흡연가로 나누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남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이 담배를 피는 행위에 있어서도 그런 것이지 담배를 피기 때문에 매너가 없다 있다는 아닌거 같습니다.
7828 2004/12/28 14:57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델버 / ㅋㅋ.. 화장품 냄새라... 좀 지나친 경우는 역하긴 하던데....^^; 그런 글 쓰면 여성분들이 장난 아닐텐데....

JS, 그림동화 / 음... 글을 모두 읽으신거 맞는거죠? 두분이 말씀하신 비흡연가의 대한 고려는 마지막 두번째 문단에 적어두었는데요..--; 부족했나 보죠...^^;

도덕적 인식의 문제라는거 얼마만큼의 실천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냐가 문제같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요지는 비흡연가를 고려안하고 마구잡이로 흡연해대는 사람들 때문에 모든 흡연가들을 매도하지는 말아 달라는게 주요 관점인 것이고... 더불어 담배 자체를 무조건 나쁘게만 볼 수도 없다는 것이었습니다만....^^;
7828 2004/12/28 14:59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델버 / 앗.. 그사이...^^; 제가 전하고자 하는 요지가 글속에 잘 안 담겨있나 봐요~~ 흐흐.. 더 실력을 키워야 겠;;
김군 2004/12/28 15:06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긴글은 사람의 독해력을 저하시킨;;;;;
일단 제목을 보고 자신의 생각을 로딩한 후 읽으면서 그 글을 각색을 하죠. 주 요지보다는 자기가 할말이 있는 부분만 쏙 읽고 거기에 답글을 다는거죠 -_-;
그림동화 2004/12/28 15:07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7828 님 글은 모두 읽었고 이해했습니다. ^^;
글을 읽다가 순간 일부 비매너 흡연가분들이 떠올라서 적은 것입니다. 뒤에 있는 사람 아랑곳 하지 않고 담배연기를 뿜는 사람들, 옆에 사람들이 있는데 담배불을 가까이 하는 사람들. 좁은 실내에 어린이가 많은데 담배를 피는 사람들
아마 이런 사람들은 흡연가들에도 불쾌감을 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7828 2004/12/28 15:18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김군 / 역시 긴글이 문제....--;

그림동화 / 아 다행입니다...^^; 정말 그런 예제의 사람들이라면 흡연가든 아니던 모든 사람들이 불쾌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죠....^^;
dana 2004/12/28 16:25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저도 담배를 피우지만 길거리에서 꺼리낌없이 담배를 피우는 사람 보면 한대 때려주고 싶어요. 저같이 담배 피우는 사람도 남의 담배 연기를 맡는 건 유쾌하지 않는데, 담배를 피지 않는 사람들은 오죽하겠어요. 남을 위한 최소한의 배려도 하지 못 하는 건, 교육의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두껍 2004/12/28 16:44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담배값도 오르고 금연장소도 점점 늘어만 가고~

2005년도엔 끊으세요!!

님은 하실수 있을겁니다!
!
젯털 2004/12/28 16:58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실내에서 못피우게 하니 또 나가서 피우게 되는 사람들도 있기는 해요... 딜레마 같은 거죠 뭐...이혀... 끊어야지...-_-;
유니 2004/12/28 17:44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마지막 말에 동감입니다..
언제나 그렇죠,. 일부사람때문에 다 비난받으면 안된다고.. 하지만 왜 그 논리가 흡연자들한테는 적용하지 않는지 모르겠어요..
7828 2004/12/28 18:37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dana / 교육의 문제... 음.. 국가가 떠 안아야 할 문제일 수도 있죠..^^;

두껍 / --; 이미 여러차례 시도해 본 경험이 있;; 정말이지 유일한 즐거움일 수 있기에.. 쉽게 떠나 보낼 수 없는 서글픔이란...ㅠ.ㅠ

젯털 / 모습이 연상되는...;;

유니 / 그러게 말입니다..^^;
Poisoner 2004/12/28 18:58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세상에서 백해무익한 인간. 하지만 그 인간도 자연의 일부니
어쩌겠습니까. 자연님도 그러려니 하셔야죠. 하하하하

'2004년 좌절천사 오티엘 OTL 강림.'
<천사들의 이름은 끝이 '엘' 자 돌림>
sugar21c 2004/12/28 20:54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으흐흐.;;
저의 경우에 길거리에서 앞사람의 담배연기가 느껴질때는
초고속 경보를 해서
샤샤샥 앞지르죠-_-)b
각 상황에 맞는 나름의 대처법이 생겼습니다. 크흣;;

근데 바닥에 꽁초버리시면 주울 용기는 아직 없더라고요OTL

가려야할것이 자연스럽게 인식되는 사회..
오긴 오겠죠?
sephia 2004/12/28 21:17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버려진 담배꽁초는 주워도 담배는 피지 맙시다.
도혀니다 2004/12/28 22:34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조금 극단적이지만 예전에 ㅤㅆㅓㅅ던 글 트랙백 겁니다^^;;;

정책변화와 의식변화가 모두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7828 2004/12/29 08:54 PERMALINK | REPLY | MODIFY/DELETE
Poisoner / 헉.. 그런 공통점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sugar21c / ㅎㅎ.. 담배를 피우는 저도 앞에 걸어가면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있으면.. 간혹 역겨울 때가 있어서..그렇게 대처하곤 합니다..^^;

sephia / 음..무슨 표어같네요..^^;

도혀니다 / 예.. 두가지 모두가 맞는 말씀이십니다...;;
* 이 글의 덧글 남기기 ::
 
등록
IPleft(c) 2003-2006 7828. '정보공유라이선스:영리·개작 불허'에 따라 이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pace
A : P
arrowSearch

검색
arrowAdSense

arrowCategory

전체 (481)
흐린 (177)
밝은 (185)
김C의 남자이야기 (109)
고민되십니까? (10)
arrowRecent Article

생존신고.. (2)
사회 생활 잘하기 1 (8)
[save] 일상성의 미학 - 日常..
글의 뽄새는 그의 성격이다.
단점 (3)
여자이야기: 정우성이라는 이..
부끄러운가?
arrowCounter

* Today - 34
* Yesterday - 31
* Total - 1293031

arrowSkin by 7828 (live.com Customize)

arrowPowered by TT
arrowXML Rss 2.0